기분을 좋게 만드는 행동
기분이 좋아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. 감정은 외부 환경과 내면의 상태에 따라 변할 수 있기 때문에,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해 보는 게 좋습니다. 여기 몇 가지 기분을 좋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을 한 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몸을 자주 움직여보기
몸을 지속적으로 움직이며 기분이 좋아질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해보겠습니다.
운동: 가벼운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하면 엔도르핀(행복 호르몬)이 분비돼 기분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. 걷기, 요가, 춤, 또는 좋아하는 운동을 하면 몸과 마음이 가벼워질 수 있습니다. 또한, 성취감이나 자신감을 얻을 수 있으며 그런 행동들을 통해 스트레스는 줄어들고 긍정적인 마인드와 건강한 마인드등 몸에 이로운 영향들을 지니고 다닐 수 있습니다.
산책: 자연 속에서 산책하는 것도 기분을 전환하는 데 아주 좋습니다. 신선한 공기와 자연의 소리가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. 산책은 어디서 하는 지가 중요합니다. 본인이 생각했을 때 어디를 가면 기분이 좋았던 장소들이 있었을 거라고 생각을 하는데 그런 부분들을 생각하여 산책을 진행을 해본다면 산책을 통하여 몇 배의 행복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. 장소는 예를 들어 공원, 집 앞, 여행 등 수많은 곳들이 있기 때문에 누구나 맞는 장소들을 찾아 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.
마음 가는 대로 해보기
계획에 구애받지 않고, 오늘 하루는 자신이 하고 싶은 대로 해봅시다. 일상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시간을 보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. 사람들은 보통 본인이 하는 루틴들이 있습니다. 그런 계속 반복적인 삶을 살다보면 언젠가는 힘들고, 지치고, 우울하고 이런 생각들을 할 수 있는데 그런 삶을 살아간다면 점점 더 부정적인 영향만 작용할 것입니다.
가끔은 하루쯤은 일상을 좀 내려놓고 정말 마음 가는 대로 행동을 해보는 것 그러면서 잠시 잊고 있던 행복함을 느끼며 기분전환이 되는 것입니다. 그러면서 마음이 편해지며 긍정적인 영향들이 살아가는데 도움을 많이 줄 것 입니다.
좋아하는 음악을 들어보기
음악은 기분을 변화시킬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. 좋아하는 곡을 듣거나 편안한 클래식 음악, 자연의 소리 등을 들으면 기분이 훨씬 좋아질 수 있습니다. 음악은 사람과의 감정이 연결이 된다고 생각을 하는데 그 이유가 노래를 만들 때 가사의 감정을 넣어 만들기 때문에 한 개의 노래지만 공감할 수 있는 사람들은 여러 명입니다. 이렇게 음악의 힘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. 이것이 한 개의 음악이 아닌 여러 개들을 듣다 보면 본인의 취향이 뭔지 아는 재미도 있을 것이고 좋아하는 음악들을 듣다 보면 자동적으로 부정적인 생각들이 사라지며 기분이 좋아질 수 있는 것 같습니다. 여기에 좋아하는 장소에 가서 가벼운 산책을 하면서 아니면 앉아서 음악들을 들으면 더 많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.
감사 일기 써보기
감사한 일을 매일 적어 봅시다. 하루 중 감사할 것들을 찾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고, 긍정적인 마음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. 자기 전 오늘 하루는 어땠는 지 생각이 드는 경우들이 많은데 그 안에는 좋았던 것,나빴던 것 이런 식으로 있을 텐데 나쁜 것들은 생각하지 않으려고 노력해보고 좋았던 기억들만 가지고 일기를 작성해보는 것 입니다. 생각보다 감사한 일이 이렇게 많았고 내가 이렇게 많은 도움을 받으면서 살고 있었구나 이런 식으로 생각을 하게 되는데 나중에 적어놓았던 일기들을 읽어보며 자신이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들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꺼 같습니다. 그러면서 자존감도 올라가고 행복에 한 발자국 더 다가 갈 수 있을 것 입니다.